접수일정 | 2024-10-28 ~ 2024-10-30 |
---|---|
교육일정 | 2024.11.04 ~ 2024.11.25 (10 차수) |
교육대상 | 예비/초기 창업가, 동남권 스타트업 재직자 , 각 필드별(기획, 마케팅, 개발, 디자인) PO/PM 지망 프리랜서 |
교육장소 | 경남테크노파크 AI복합교육장 |
강사명 | 최호종 |
정원 | 5명 (등록인원 : 5명) |
교육방식 | 온오프라인 |
주의사항 | ※ 로그인시 신청서 버튼이 표시되므로 로그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. |
2024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
▶ 과정명 : [경남]노코드 AI툴 활용 창업 Pretotyping
▶ 과정개요 :
- 경남권 지역인재-창업가의 노코드/AI툴 활용 시장검증 능력 향상
- 노코드/AI툴 활용 시장검증 능력이 함양된 예비/초기 창업가 육성
- 노코드/AI툴 활용 시장검증 능력이 함양된 관리자급 지역인재 육성
▶ 교육대상 :
- 예비/초기 창업가
- 동남권 스타트업 재직자
- 각 필드별(기획, 마케팅, 개발, 디자인) PO/PM 지망 프리랜서
▶ 모집기간 : 2024년 10월 28일(월) ~ 2024년 10월 31일(금)
▶ 교육일정 : 2024. 11. 04. ~ 2024. 11. 25. 월~금 14:00~18:00
▶ 교육장소 : 경남테크노파크 AI복합교육장
▶ 교육비 : 전액무료
▶ 강사진 : 인공지능 전문가
▶ 선정결과 :
- 1차 : 서류전형(배울랑교 신청서 검토)
- 2차 : 전화 면접
- 3차 : 합격자 통보
▶ 문의처 :
- E-MAIL : ks3937@codestates.com / dhwhd1004@codestates.com
▶ 수강혜택 :
- 교육비 전액 무료, 수료증 발급
▶ 커리큘럼 :
교육구분 | 노코드/AI툴 창업 실무과정 | 교육대상 | 예비/초기 창업가, 스타트업 재직자, 프리랜서 | |||
교 육 명 | 노코드 AI툴 활용 창업 Pretotyping | |||||
교육일정 | 2024. 11. 04. ∼ 11. 25. | 교육시수 | 총 40시간 | |||
교육장소 | AI복합교육장 | 교육방법 | 오프라인 | |||
교육목표 | ∙ 노코드/AI툴 활용 시장검증 능력이 함양된 초기/예비 창업가 육성 ∙ 노코드/AI툴 활용 시장검증 능력이 함양된 관리자급 지역인재 육성 | |||||
교육커리큘럼 | ||||||
차수 | 세부 교육 내용 | 교육일시 | 교육시수 | 강사명 | ||
1 | GTM(Go To Market) 성장/실패 로드맵 - MFP(Maximum Functional Product) 실패 로드맵 - MVP(Minimum Viable Product) 제작 로드맵 - PMF(Product Market Fit) 테스트 실무 프로세스 - MMF(Motivation Market Fit)분석 및 도출 - 고객 페인포인트/문제/니즈/원츠 구분 및 추출 - 실 비즈니스 시장크기 측정 및 산출 | 2024.11.04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2 | 타겟고객 정의 및 실험가능 유효가설 도출 - 고객 페인포인트/문제/니즈 기반 솔루션 정의 - 1차 타겟고객 정의 및 퍼소나 설정 - 경쟁/유사 솔루션 분석 및 벤치마킹 - 3X 프로덕트 화살촉 및 디커플링 포인트 도출 | 2024.11.06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3 | 고객 인터뷰 및 유효가설(문제-솔루션) 테스트 - 2 Type 고객 인터뷰 설문지 설계 및 작성 - 고객 대면 인터뷰 방법 및 응답 객관성 확보법 - 타겟고객 군집 채널(온/오프라인) 검색 - 2인 1조 고객 대면 인터뷰 실행 - 고객 응답 데이터 분석 | 2024.11.08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4 | 실험가능 유효가설 Pretotyping 설계 - 고객 응답 기반 문제-솔루션 정의 - 수동 문제 해결법 도출 - 핵심지표 및 XYZ 유저액션 설정 - 유입-전환 고객퍼널 및 유저저니맵 설계 - 활용가능 툴체인(노코드/AI/기타 솔루션) 설계 - Pretotype 구현 데드라인 일정 셋팅 | 2024.11.11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5 | 실험가능 유효가설 Pretotype 구현 - 노코드/AI/기타툴 활용 유입(광고) 콘텐츠 제작 - 노코드/AI/기타툴 활용 전환유도 페이지 제작 - CRM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 연동 | 2024.11.13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6 | Pretotype 구현 현황점검 및 피드백 - 툴체인 기준 유입(광고) 콘텐츠 제작현황 점검 - 툴체인 기준 전환유도 페이지 제작현황 점검 - CRM(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) 점검 - Pretotyping 구현 현황 분석 및 그룹 피드백 | 2024.11.15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7 | Pretotype 제작완료 및 1차 타겟고객 배포 - 핵심지표 및 XYZ 유저액션 목표치 설정 - 목표치 달성방식 및 전략 발표 - 고객 유입 메시지(카피라이팅) 작성 - 1차 타겟고객 Pretotype 배포 | 2024.11.18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8 | Pretotype 유입-전환 목표지표 팔로우업 - 유입 콘텐츠 수정작업 및 A/B 테스트 - 배포 채널별 유입지표 분석 및 채널확장 - 전환지표 분석 및 병목구간(Bottle-neck)개선 - 지표달성 그룹 피드백 및 해결책 도출 | 2024.11.20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9 | Pretotyping 집행결과 분석 및 피드백 - Pretotyping 유입-전환 최종 산출지표 점검 - 실행 및 지표달성 그룹 피드백 - 2PM Pivot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분석 - Pretotyping 순환/업데이트 의사결정 | 2024.11.22. 14:00 ∼ 18:00 | 4 | 최호종 | ||
10 | GTM(Go To Market) 실행 직무/책무/잡무 - PUF(Product User Fit) 테스트 방법 - PCF(Product Customer Fit) 테스트 방법 - PPF(Product Price Fit) 테스트 방법 - ROI/ROAS 관리 실무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- 초기 그로스팀 구축법(TF 조직 vs Silo 조직) - 실행예산 및 공헌/영업이익 산출 - 출자/투자/융자/정부지원금 경영-회계 밸런싱 - Burn-Rate/Run-way 산출 및 관리법 - 팀빌딩 로드맵/퍼널설계 및 집행법 - 상황별/인재별 매니지먼트 - 기타 Q&A | 2024.11.25. 14:00 ∼ 17:00 | 3 | 최호종 | ||
인공지능 윤리교육 | 2024.11.25. 17:00 ∼ 18:00 | 1 | 김형주 | |||
총 시수 | 40H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