ㅇ 문의처
TEL : 051-749-9412
ㅇ 쉬었음 청년 대상(2~6에 해당되지 않는 자)
유형 | 정의 | 예시 |
➀ 쉬었음 | - 특별한 사유 없이 휴식을 취한 경우 | 쉬었음 청년 |
➁ 학업 | - 학위(대학교 등) 및 비학위(교육프로그램 등) 과정 수강․휴강․유예 등 경우 | 대학․대학원생 교육 수강생 |
➂ 취업 | - 취업 등에 목적으로 시험(자격증, 전문직 등) 및 구직을 준비 중인 경우 | 시험 준비생 실업자(구직자) |
➃ 육아/가사 | - 아이를 돌보거나 집안일 등으로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 | 전업주부 |
➄ 질병/부상 | - 개인 건강 및 신체상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 | 병원입원 |
➅ 위 항목 외 사유 | -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은 사유 등 | 아르바이트 |
ㅇ 교육과정 커리큘럼
생성형 AI 기반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과정 | |
교육 목표 | 정성적 목표 | ㅇ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 업무능력 배양 ㅇAI활용 시각적 콘텐츠 제작 및 비판적 · 창의적시각 배양 ㅇAI발전에 대한 윤리적문제와 시대적 흐름 이해 | 정량적 목표 | ㅇ 수료 18명 | 교육 대상 | □재직자 | ■미취업자 | □전공자 | ■비전공자 | 일정 및 기간 | 2025. 09. 03 ~ 09. 05 / 3일(09:00~17:00) | 교육 시간 | 총 21시간 | 교육 수준 | 중급 | 교육 구분 | AI | 필요 역량 | 기술활용,분석력,응용력 등 | 구분 | 내용 | 교육방법 | 시간 | 비고 | 오프닝 | AI 도구 활용 준비 및 개발 환경 구축 | 오프라인 | 1H | | 1장 | LLM모델의 이해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| 오프라인 | 6H | | 2장 | 이미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| 오프라인 | 4H | | 3장 | 노트북LM을 통한 자료정리 및 학습 | 오프라인 | 3H | | 4장 | 생성형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| 오프라인 | 4H | | 프로젝트 | 이미지와 영상 포함 웹 포트폴리오 생성 | 오프라인 | 3H | | 계 | | | 21H | | | 구분 | 세부 교육내용 | 시수 | AI 도구 및 기본 이론 학습 | ㅇ 생성형 AI의 개념과 원리 - AI 세대별 변화 및 특징 - LLM모델의 개념 및 종류 실습 (Chat GPT, Copilot, Claude 등) ㅇ Chat GPT 4단계 프롬프트 작성법 - 프롬프트 입력 및 GPTs 실습 | 7H | AI 이미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| ㅇ 이미지 생성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및 실습 - 이미지 생성 모델의 주요 예시 - DALL·E, Stable Diffusion online, MidJourney, ADOBE firefly 등 ㅇ 프롬프트 튜닝 - 프롬프트 가중치 및 평가방법 | 4H | 학습관련 AI 생성 | ㅇ 노트북 LM을 통한 AI학습법 실습 - 탐색적 자료 (웹사이트, 유튜브)를 통한 개념 학습법 - 나의 파일을 통한 자료 정리 및 요약 | 3H | AI 활용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| ㅇ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- Detective AI에 걸리지 않는 자소서 작성법 - 프롬프트 구체화 ㅇ 면접질문 예상 및 피드백 | 4H | 앱 및 웹사이트 제작 및 발표 | ㅇ생성형AI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앱 개발 - Chat GPT 활용 프롬프트 도출 - github, streamlit 활용 나만의 앱개발 ㅇ 포트폴리오 웹 페이지 생성 | 3H | 계 | 21H |
|